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도째비골 스카이벨리를 아시나요?

by 떠나자고 2023. 7. 21.

이번 주말 강원도 동해로 아니면 근교로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날 계획이 있으시다면, 아래 포스팅 글을 잘 읽어주세요. 동해에 새롭게 개장한 도째비골 스카이벨리,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에 뽑히기도 한 이 멋진 장소와 같이 할 수 있는 액티비티, 근교에 가볼 만한 곳까지 싹 정리하였습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벨리

 

1. 도째비골 스카이벨리 소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새로운 랜드마크로, '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도째비골 해랑전망대'가 개장되었습니다. 이곳은 바다와 하늘의 풍경 속에서 스릴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데, 스카이 워크, 스카이 사이클, 그리고 자전거를 이용한 체험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찔한 투명한 바닥 위에 서있는 스릴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째비골 스카이밸리는 동해의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슬라이드와 자전거를 이용하면서 시원한 바다 바람을 느끼며 멋진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유니크하고 맛있는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카페도 많이 있어서 즐거운 휴식과 함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명소입니다.

 

주소: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2-109

 

27,900원에 도째비골 방문하기

 

 

2. 도째비골 스카이 벨리 이용방법

도째비골 스카이 벨리를 이용하시려면 일단 입장료가 있는데, 성인 기준으로 2,000원이고, 청소년과 어린이는 1,600원입니다. 저렴하죠? 하지만 입장료만 내고 끝내기에는 아쉬운 액티비티가 2개 있습니다.

 

단체할인은 있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많이 해당되지 않으실 것이고, 동해시민 이나 강원 남부 주민들은 어른 1,000원 청소년/어린이 8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자이언트 슬라이드

이름만 들어도 아시겠지만, 대형 미끄럼틀입니다. 전망대에서 전용 매트를 타고 내려오는 이 체험은 남녀노소 충분히 좋아할 만한 액티비티입니다. 요금도 3,000원으로 나름 합리적입니다. 여행을 와서 이 정도의 비용에 아끼시는 것은 기름 낭비입니다. 이왕 여행을 왔으면 어느 정도의 지출은 감수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

 

2. 스카이 사이클(하늘 자전거)

하늘에서 자전거를 타보셨나요? 실제 하늘에서 자전거를 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이 액티비티는 어린이는 140cm 이상만 이용할 수 있으며, 나름 용기가 필요한 액티비티입니다. 안전장치를 하고 체험을 함에도 불구하고 아찔하고 무서운 감정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짚라인에 자전거를 연결하여 페달을 구르면 나가는 식의 액티비티인데, 스릴을 즐기고 싶으시거나, 새로운 경험을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요금은 15,000원이며 특별한 할인은 없습니다.

 

3. 이용 시간

스카이 벨리 이용시간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단 7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는 오후 9시까지 야간 개장을 하기 때문에 시간상으로 여유 있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묵호등대 매표소는 오후 5시 30분, 해안로 매표소는 오후 8시 30분까지 발권을 함으로 시간을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하절기(4월 - 10월)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

동절기(11월-3월)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

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최소 1시간 전까지는 입장을 해주셔야 하며, 말씀드린 2가지의 액티비티는 당연히 기상과 안전의 문제가 있으면 운영이 중단됩니다.

 

3. 근교에 가볼 만한 곳 Top 3

3.1. 묵호항

동해에 오셨다면 반드시 가봐야 하는 곳 1위는 당연히 묵호항입니다. 묵호항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기에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을 하는 곳입니다. 묵호등대나 논골담길도 가까이 있으니, 천천히 둘러보시고 점심이나, 저녁식사의 일정을 묵호항에 맞추어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묵호항 수산시장의 자연산 100% 해산물을 회로 또 탕으로 드셔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주소: 강원 동해시 묵호진동

 

동해 바다 열차 & 기차 여행 알아보기

 

2. 추암 촛대바위

오래되었지만, 겨울연가의 촬영지이기도 했던 촛대바위는 물속의 기암괴석이 바다를 뚫고 나와 마치 촛대처럼 하늘을 향해 서있는 듯한 모습을 따와 붙여진 이름입니다. 멀리서 보든 가까이서 참 신기한 바위를 구경하기 위해 여러 돌계단을 올라야 함에도 그 힘듦을 아는지 주위의 바위들은 절경이 여러분에게 힘을 줄 것입니다. 수천 년 동안 파도에 의해 다듬어졌을 거라 생각하면 다시 한번 자연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촛대 바위를 구경하시고 근처의 출렁다리까지 이동하시면서 다시 한번 동해의 장관과 산의 어울림을 느끼며 천천히 걸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소: 강원 동해시 추암동 산 69

3. 동해 무릉계곡

동해시 삼화동에 위치한 이 계곡은 호암소에서 용추폭포까지 대략 4킬로에 달하는 계곡을 의미합니다. 주차비 3,000원과 입장료가 있긴 하지만, 용추폭포가 주는 시원함과 계곡에서의 물놀이를 생각한다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입장료는 2,000원이었으나 현재는 관광활성화 차원에서 1,000원을 할인하고 있으니, 꼭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용추폭포까지의 거리 대략 3km, 이 사실을 아신다면 약간 꺼려지시기도 할 텐데, 막상 도착하고 나면 그 모든 것이 눈 녹듯 사라질 것이니 꼭 한번 다녀오시길 권장드립니다.

 

주소: 강원 동해시 삼화로 584

 

결론

오늘은 강원도에 온 가족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도째비 스카이벨리와 두 가지의 액티비티 그리고 같이 방문할 만한 3곳의 여행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여행은 스트레스를 풀러 가는 것이지, 받으러 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정보를 찾고 어느 정도 예산을 쓸지, 이동 거리는 어느 정도로 할지를 결정하시고 가시면 훨씬 즐거운 여행이 되시기 때문에 위의 정보를 잘 숙지하시고 계획대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같이 읽으면 좋은 추천 글:

1. 청태산 자연휴양림 소개, 예약, 그리고 즐길거리

2. 청풍호반 케이블카 소개와 여행 팁(다운로드 가능)

3. 청계산 등산: 소개, 이동 방법, 주의 사항, 추천 계절

 

반응형